“힘들면 멀리 가지 말고, 곁에 머물러요”
제주특별자치도일시청소년쉼터(고정형), ‘서귀포 지역 가출 및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’
제주특별자치도일시청소년쉼터(고정형·소장 고철민)는 지난 8월 20일 서귀포시 중앙로터리 일대에서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안전한 사회 환경 조성을 위한 ‘가출 및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’을 펼쳤다.
이번 캠페인에는 서귀포경찰서 여성청소년과를 비롯해 서귀포시남자단기청소년쉼터, 서귀포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가 함께 참여했으며, 위기 청소년의 조기 발견과 보호를 위한 민·관 협력 네트워크 강화의 장으로 마련됐다.
현장에서 참여 기관들은 ▲가출 및 학교 폭력 예방 홍보물·리플릿 배포 ▲청소년·학부모 대상 인식 개선 캠페인 ▲상담 안내 등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청소년 보호의 중요성과 공동 대응의 필요성을 적극 알렸다.
고철민 소장은 “이번 캠페인은 청소년이 위험 상황에 놓이기 전에 지역 사회가 먼저 손을 내밀고 보호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큰 의미가 있다”며 “앞으로도 경찰 및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청소년 가출과 학교 폭력 예방 활동에 앞장서겠다”고 밝혔다.
한편, 제주특별자치도일시청소년쉼터(고정형)는 가정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24시간 긴급 보호와 상담, 생활 지원, 자립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며 ‘거리 아웃리치’ 상담 및 예방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성장하고 건강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.
문의 : ☎064)722-1388 제주특별자치도일시청소년쉼터(고정형)